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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시네마 4D 기본 제대로 익히기 (365일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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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네마 4D 기본 제대로 익히기

"시네마4d를 기초부터 제대로 익히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강좌입니다." 3D/VFX
  • 강사
    이용태
  • 수강기간
    365
  • 커리큘럼
  • 학습시간
    24시간 10
  • 학습단계
    초급/중급/전문가/전체
28,000원
시네마4d를 기초부터 제대로 익히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강좌입니다.

커리큘럼 제목 샘플강의 참고자료 재생시간
1 (시작하기) 워크플로 36:19
2 (시작하기) 인터페이스   31:1
3 (시작하기) 뷰포트 설정     32:4
4 (시작하기) 기본 환경설정     27:0
5 (3D 오브젝트의 이해) 3D 오브젝트 생성     16:44
6 (3D 오브젝트의 이해) 좌표에 대한 이해     5:57
7 (3D 오브젝트의 이해) 폴리곤 오브젝트 이해   9:46
8 (3D 오브젝트의 이해) 선택, 이동, 회전, 크기, 복사, 삭제     34:42
9 (3D 오브젝트의 이해) 기본 도형 설정     23:14
10 (3D 오브젝트의 이해) 기본 도형을 이용한 의자     24:21
11 (스플라인 오브젝트) 스플라인 생성 및 설정     17:31
12 (스플라인 오브젝트) 익스트루드 넙스     16:36
13 (스플라인 오브젝트) 스위프 넙스     13:11
14 (스플라인 오브젝트) 레이스 넙스     20:9
15 (스플라인 오브젝트) 로프트 넙스     15:16
16 (스플라인 오브젝트) 스플라인 마스크     10:2
17 (폴리곤 모델링의 기본) 익스트루드 모델링     19:1
18 (폴리곤 모델링의 기본) 익스트루드 인어 모델링     6:26
19 (폴리곤 모델링의 기본) 베벨 모델링     9:34
20 (폴리곤 모델링의 기본) 나이프의 활용     13:8
21 (폴리곤 모델링의 기본) 브릿지, 웰드의 활용     12:39
22 (폴리곤 모델링의 기본) 디졸브, 멜트의 활용     9:25
23 (폴리곤 모델링의 기본) 셋 포인트 벨류, 엣지 투 스플라인의 활용     16:44
24 (폴리곤 모델링의 기본) 머그컵 만들기     52:55
25 (모델링과 디포머 오브젝트) 불의 활용     25:7
26 (모델링과 디포머 오브젝트) 어레이, 아톰 어레이의 활용     9:7
27 (모델링과 디포머 오브젝트) 인스턴트 오브젝트     11:39
28 (모델링과 디포머 오브젝트) 엑스플로젼 FX의 활용     14:26
29 (모델링과 디포머 오브젝트) 벤드, 벌지, 트위스트, FFD의 활용     13:46
30 (모델링과 디포머 오브젝트) 스플라인 랩의 활용     12:41
31 (매터리얼) 매터리얼 생성 및 적용   22:42
32 (매터리얼) 프로젝션의 이해     23:15
33 (매터리얼) 리플렉션과 환경맵     21:19
34 (매터리얼) 범프와 디스플레이스먼트     20:31
35 (매터리얼) 트랜스페어런시와 알파     16:43
36 (매터리얼) 머그잔 매핑하기     21:53
37 (매터리얼) 라이트 생성 및 기본 설정     38:14
38 (라이트와 카메라) GI와 엠비언트 어클루젼의 이해     21:10
39 (라이트와 카메라) 커스틱을 이용한 물의 표현     20:7
40 (라이트와 카메라) 카메라 생성 및 기본 설정     31:56
41 (라이트와 카메라) DOF를 활용한 포커스 효과     26:52
42 (애니메이션) 애니메이션의 기초(키프레임의 이해)     32:0
43 (애니메이션) 스플라인, 패스 애니메이션     16:17
44 (애니메이션) 카메라 애니메이션     19:50
45 (애니메이션) 타임라인 매니저의 활용     21:1
46 (애니메이션) 애니메이션 프리뷰     8:46
47 (다이내믹과 클로스(역학운동)) 다이내믹의 이해     53:34
48 (다이내믹과 클로스(역학운동)) 질량과 힘에 대한 것     30:40
49 (다이내믹과 클로스(역학운동)) 소프트 바디     20:51
50 (다이내믹과 클로스(역학운동)) 다이내믹 커넥터와 스프링     37:35
51 (다이내믹과 클로스(역학운동)) 다이내믹 모터     30:4
52 (다이내믹과 클로스(역학운동)) 클로스(직물의 표현)     47:38
53 (다이내믹과 클로스(역학운동)) 헤어 다이내믹     28:56
54 (파티클 시스템) 이미터의 이해     15:9
55 (파티클 시스템) 파티클 모디파이어     20:6
56 (파티클 시스템) 파티클과 다이내믹의 활용     14:30
57 (모그라프의 이해) 클로너     19:25
58 (모그라프의 이해) 랜덤 이펙터     17:47
59 (모그라프의 이해) 모텍스트와 플레인 이펙터     25:57
60 (모그라프의 이해) 그밖에 주요 이펙터     22:13
61 (렌더링(출력)) 기본 렌더 셋팅     24:14
62 (렌더링(출력)) 멀티패스 렌더     14:57
63 (렌더링(출력)) 컴포지팅 렌더와 시네웨어 렌더     30:33
64 (렌더링(출력)) 오디오 렌더     9:14
65 (바디 페인트의 기본) 바디 페인트 3D     19:11
66 (바디 페인트의 기본) 바디 페인트 UV 에디트     44:57
힐북 대표
에프원북스 대표
2011.02~ 광운대학교 국가인적자원개발센터 외래교수
2010.02~2010.12 한강미디어고등학교 산학겸임교사

소설/시나리오 작가/디자이너/강사/프로젝트 영상 감독/출판기획/
집필 저서 확인: http://book.naver.com/search/search.nhn?query=%EC%9D%B4%EC%9A%A9%ED%83%9C&frameFilterType=1&frameFilterValue=500001406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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